브릿지경제
노제, 명품 광고 편애 갑질?…소속사 “사실무근” 본문
댄서 겸 안무가 노제(NO:ZE)가 ‘갑질 의혹’과 관련해 “사실무근” 입장을 전했다.
4일 소속사 스타팅하우스는 “노제가 명품과 중소로 브랜드를 나뉘어 SNS에 게시물을 업로드한다는 점과 게시물 1건당 3~5000만 원 수준을 받고 있다는 점이 사실이 아님을 전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게시물 업로드 일정에 관해서는 아티스트 개인의 문제가 아닌 당사가 계약 기간을 먼저 확인 후 아티스트에게 전달, 그 후 기한 내 일정에 맞게 SNS를 통해 업로드를 진행하고 있다”며 “게시물 삭제 역시 사전에 아티스트가 당사와 협의 하에 진행하였음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노제가 SNS 광고를 두고 명품과 중소 브랜드를 나눠 차별하고 있다며 갑질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매체를 통해 인터뷰에 응한 한 중소 브랜드 관계자는 “노제의 광고 게시물 업로드 일정에 맞춰 시즌 마케팅을 진행하려 했으나, 노제 측에서는 컨디션 문제라며 협의된 날짜에 게시물을 업로드 하지 않았다. 결국 시즌이 다 지난 후에야 게시물이 올라왔다”며 “이 과정에서 노제 측에 간곡히 호소하고 빌다시피 했다”고 말했다.
한편, 엑소 카이의 백업 댄서로 참여해 눈에 띄는 비주얼로 주목받은 노제는 지난해 엠넷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엠넥 ‘뚝딱이의 역습’ 등에 출연 중이다.
<스타팅하우스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팅하우스입니다.
아티스트 노제(NO:ZE) 관련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앞서 노제가 ‘명품’과 ‘중소’로 브랜드를 나뉘어 SNS 게시물을 업로드한다는 점과 게시물 1건당 3~5000만 원 수준을 받고 있다는 점이 사실이 아님을 전달드립니다.
또한 게시물 업로드 일정에 관해서는 아티스트 개인의 문제가 아닌 당사가 계약 기간을 먼저 확인 후 아티스트에게 전달, 그 후 기한 내 일정에 맞게 SNS를 통해 업로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시물 삭제 역시 사전에 아티스트가 당사와 협의하에 진행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끝으로 당사는 이후에도 혹시 모를 상황 등을 고려해 광고 관계자들과 오해 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세희 기자 popparrot@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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