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경제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사전계약…가솔린 엔진 적용 본문

오늘의 기사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사전계약…가솔린 엔진 적용

브릿지경제 viva100 2022. 8. 4. 10:37
728x90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사진제공=폭스바겐)

 

폭스바겐코리아가 2세대 티구안 부분변경 모델의 롱 휠베이스 버전인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4일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7인승 패밀리 SUV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국내 출시를 확정하고, 이날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2017년 출시 후 글로벌 시장에서 15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국내 최초,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선보이며 파워트레인의 다변화는 물론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패밀리 SUV 라인업을 강화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에는 2.0 TSI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되며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0.6kg.m을 발휘한다.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사진제공=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외관 디자인은 이전 모델 보다 세련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갖췄다.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라디에이터 그릴 라이팅과, 이와 수평을 이루는 프론트 범퍼 및 펜더 디자인은 시각적 효과를 더해 강인한 인상을 완성한다. 또한 실내는 디지털 콕핏,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앱커넥트 등 다양한 디지털 편의 사양이 적용되는 등 이전 세대 대비 상품성이 한층 강화됐다.

3열 시트가 탑재된 7인승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최대 장점은 다양한 공간 활용성이다. 트렁크 용량은 2,3열 모두 미 폴딩 시 230L, 3열 폴딩 시 700L이며, 2열과 3열 모두 폴딩 시에는 1775L까지 늘어나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활용도에 따라 공간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가격은 5098.6만원이다. 고객 인도는 공식 출시일인 오는 23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김태준 기자 tjkim@viva100.com 

Comments